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를 어쩌노~' 여당 PK 트리플 악재에 한숨만

공유
0

'이를 어쩌노~' 여당 PK 트리플 악재에 한숨만

진주의료원 폐쇄·원전 가동 중단·밀양 송전탑 사태에 끙끙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새누리당이 텃밭인 부산·경남(PK)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터져나온 '악재'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진주의료원 폐업, 신고리 원자력 발전소 가동 중단, 밀양 송전탑 건설 등 최근 터진 현안이 모두 공교롭게도 PK 지역에서 발생한 사안이다.
비록 지방에서 발생한 문제이기는 하지만 하나 같이 전국적 이슈로 확대할 정도로 민감한데다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당으로서도 해법을 마련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한 핵심 당직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하필이면 6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문제가 터지면서 문제가 더욱 부각될 것 같다"면서 "의원마다 의견이 달라서 대책이 하나로 모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문제는 가뜩이나 친노(친 노무현) 정서와 안철수 의원의 등장으로 "PK 민심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 같은 사태가 악화할 경우 내년 지방선거에 불리하게 작용할 소지가 다분하다는 점이다.

벌써 지역 정가에서는 새누리당이 지난 대선때 PK 지역을 집중 공략하면서 각종 개발공약을 제시했던 것과 비교하며, 벌써 태도가 달라진 것 아니냐는 불만도 감지된다.

새누리당이 진주의료원 폐업에 그동안 '불개입'의 원칙을 깨고 발을 들여놓을 태세를 보이는 것도 이러한 상황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중앙 정부 뿐 아니라 국회 차원에서도 공공의료원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말해 중앙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점을 시사했다.
이와 함께 원전 사태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긴급 당정회의를 열어 책임자 출국금지와 재산가압류 등의 수단을 동원해 강하게 처벌하고, 원전 품질관리 체계를 개선하는 등의 대책 마련에도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새누리당이 지난 22일 송전탑 건설 분쟁 대책으로 '송·변전시설 주변지역 지원법안'을 내달 임시국회에서 우선 처리키로 한 것도 이 같은 맥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