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건복지부, 대국민 '구강보건 홍보캠페인'

공유
0

보건복지부, 대국민 '구강보건 홍보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구강 보건의 날(치아의 날, 6.9)을 맞아 '치아건강은 당신의 미래에게 주는 선물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대국민 홍보캠페인과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를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다.

'2013 구강 보건의 날 기념식'(6월 4일) 행사는 국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숨은 유공자(28명)과 아동 바른양치 실천 공모전 시상자(2명)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하나인 ‘아동 바른양치 실천 공모전’을 통하여 어린 시절부터 잘 길들여 놓은 구강관리 생활습관이 평생치아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는 인식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치과관련 단체와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해 6월 2일 한강시민공원 잠실트렉경기장에서 바른 양치방법 교육, 칫솔 바꾸기 행사·구내세균관찰, 무료 구강건강검진 등 다양한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같은 날, 동일 장소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주최하는 구강암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마라톤, 가족 건강걷기)도 함께 진행한다.

범 치과계에서는 1946년 이후 국민 구강건강의식 고취를 위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자체적으로 각종 행사를 수행해 왔으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이에 발맞춰 지역실정에 맞는 각종 구강보건 관련 행사를 추진해 왔다.

구강보건의 날은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臼齒)의 '구'자를 숫자화 해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다.

보건복지부는 구강건강체험, 치아사랑 연극 등 전국 각지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구강보건 주간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별 행사계획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지방자치단체, 대한치과의사협회 등 행사단체를 통해 사전에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