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저격수' 이노근, 토크콘서트와 교과서 내용 문제 지적

공유
0

'안철수 저격수' 이노근, 토크콘서트와 교과서 내용 문제 지적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서울 노원갑)이 이웃 지역구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서울 노원 병)의 저격수로 등장했다.

이 의원은 12일 국회 교육·사회·문화 대정부질문에서 안철수 의원이 교육현장에서 진행한 토크콘서트와 교과서 수록 내용 등을 문제 삼으면서 맹공을 펼쳤다.
그는 "2년 전부터 모 정치인이 교육을 빙자해 청춘콘서트, 토크콘서트를 했다. 안철수 의원 의원에게는 미안하지만 최근 지역구에 와서 1000여명을 놓고 토크콘서트를 하겠다는 일이 벌어졌다"며 "정치인이 우연히 들른 것도 아니고 직업적으로 계속 반속한다면 정치적인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안 의원이 월 1회 상계동 청소년들을 위한 '노원콘서트'를 개최키로 공약한 가운데 초·중·고에서 콘서트를 하는 것은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그는 2010년부터 지난해 3월 사이에 안 의원이 등재된 교과서 16건도 문제 삼았다. 이 의원이 제시한 교과서에는 안 의원의 자서전 가운데 생활신조와 일대기 등을 인용했다. 또 다른 교과서는 안 의원의 군 입대 일화를 만화로 수록했고, MBC 무릎팍 도사 출연 당시 사진을 캡처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도대체 한국의 교육 정책이 어떻길래 특정인을 우상화하는 것을 교육부가 방기하느냐"며 "세종대왕이나 이순신보다 많이 나오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청춘콘서트 진행자 박경철씨가 쓴 글을 교과서에 검증도 없이 그대로 실었고, 모 출판사의 국어교과서는 내용조차 허위다. 학생들한테 허위에 기조한 교재가 발간됐는데 왜 방치하느냐"고 따졌다.

이에 서 장관은 "당시 안철수 의원이 아직 정계에 입문하기 전이었는데 지금까지 살아온 게 청소년에게 귀감된다는 여론이 있어서 반영된 것으로 안다"면서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이미 대통령 후보로 나온다고 했고, 정치 입문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면 이미 정치인"이라며 "콘서트나 하러 다니면 정치인이 아니냐. 반성하라"고 질책했다. 또 "팩트가 아닌 것은 오자, 탈자와 뭐가 다르냐, 교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정치인들이 학교 운영위원, 또는 토크콘서트니 정치인을 가장한 이상한 행위를 할 때는 반드시 교육부에서 제재해 달라"며 "교육현장이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말도록 헌법에 명백히 규정돼 있다. 허락 없이 했을 때는 교장이나 교육감을 문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