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그룹,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5000개 만든다

공유
0

CJ그룹,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5000개 만든다

인턴 채용후 평가따라 정식 채용…'칼'퇴근도 보장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CJ그룹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CJ그룹은 '여성 리턴십(직장복귀)' 프로그램을 도입해 향후 5년 동안 5천개의 여성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13일 밝혔다.
여성 리턴십은 제일제당 브랜드 '백설'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경력 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돕자는 취지로 도입한 '맞춤형' 인턴 제도다.

인턴 기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 정식 채용된다.

리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생활과 일을 병행할 수 있는 시간제 중심 일자리를 제공하면 여성고용률을 제고하고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CJ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 식품 신제품 개발(CJ제일제당) ▲ 패션제품 체험 컨설턴트(CJ오쇼핑) ▲ 문화 콘텐츠 기획(CJ E&M) ▲ 웹·모바일 디자인과 웹사이트 운영지원(CJ헬로비전·CJCGV) ▲ 매장운영(CJ올리브영) 등 11개 계열사의 32개 직군이다.

근무 형태는 일 4시간 근무하는 시간제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근무하는 전일제 두가지다.

'칼 퇴근'도 제도적으로 보장한다.
CJ그룹은 '리턴십 케어 시스템'을 운용해 리턴십 인턴에게 초과 근무를 시킨 상사에게는 경고 조치를 취하고, 5회 이상 경고가 쌓이면 연말 인사고과에 반영한다.

CJ그룹은 리턴십 인턴 1기 150명을 내달 중 선발한다.

2년 이상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 대상이며, 나이와 학력 제한은 없다. 홈페이지(www.cjreturnship.com)를 통해 지원 신청을 받는다.

활동 기간은 오는 9월부터 6주이며, 임원 면접을 거쳐 11월 초 최종 채용자를 결정한다.

CJ그룹은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1기의 경우 되도록 전원 재취업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식품·쇼핑·문화 콘텐츠 등 사업 환경이 여성이 재능을 발휘하기 좋은만큼 리턴십 제도는 회사와 개인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