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전 관련 4개 공기업 1급이상 전 간부 사표 제출

공유
0

원전 관련 4개 공기업 1급이상 전 간부 사표 제출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최근 원전 시험성적서 위조사건과 관련해 원전 관련 공기업 1급 이상 간부들이 자발적으로 사표를 제출하는 등 강도 높은 자정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수원, 한전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등 원전 관련 4개 공기업 대표들은 13일 오전 서울 삼성동 한수원 서울사무소에서 대책회의를 갖고 강력한 쇄신노력으로 원전산업의 뿌리 깊은 폐쇄성을 타파하고 자율적인 자정에 힘을 쏟기로 결의했다.
우선 이들 공기업의 1급 이상 간부들은 원전 시험성적서 위조사건과 관련해 자발적으로 사표를 제출키로 했다.

또한 ▲2급(부장급) 이상 전 간부의 재산 등록 및 청렴감사 ▲회사업무와 관련있는 협력업체 비상장 주식 취득 금지 및 현재 보유 주식 매각 등에도 의견을 같이했다.

아울러 ▲2급(부장급) 이상 퇴직자 협력업체 재취업 금지 및 입찰 적격심사시 위반 협력업체 감점 조치 ▲해임시 퇴직금 삭감(최대 30%)·비위 면직 직원 재취업 금지 등 4개항의 원전 비리 쇄신방안을 의결했다.

이들 기업들은 원전업계의 자발적 환골탈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음주중으로 각 기관별 '비위근절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하는 한편, 조만간 2차 대책회의를 갖고 이날 결의된 쇄신방안의 준비 및 이행 과정을 점검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