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씨엔블루 "허위사실 유포금지" 크라잉넛에 맞소송

공유
0

씨엔블루 "허위사실 유포금지" 크라잉넛에 맞소송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아이돌밴드 '씨엔블루'가 인디밴드 '크라잉넛'을 상대로 맞소송을 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씨엔블루 멤버 4명과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는 크라잉넛 멤버 5명을 상대로 "허위사실 유포를 금지해달라"며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
이는 크라잉넛이 지난 2월 "저작권을 침해당했다"며 씨엔블루와 소속사 대표에게 4000만원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데에 따른 것이다.

크라잉넛은 2010년 6월 한 케이블 방송사에서 씨엔블루 측이 크라잉넛의 월드컵 응원가 '필살 오프사이드' 공연을 선보인 것을 문제삼았다. 크라잉넛 측은 "반주 대신 원곡을 틀어놓고 공연했다"며 "이후 DVD에 수록된 영상을 일본에서 판매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크라잉넛은 언론과 인터뷰 등에서 "씨엔블루가 음악적 지적 재산권을 강탈한 행위에 대해 죗값을 치러야 한다"는 등의 강도높은 비판을 했고, 법원에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다.

이에 씨엔블루 측은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심각히 훼손했다"며 "본안 소송 판결이 나올 때까지 해당 발언을 하게 해서는 안 되고 홈페이지에 실린 관련 내용을 삭제해달라"고 주장했다.

한편 씨엔블루가 인디 밴드와 소송에 얽힌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2010년 인디밴드 '와이낫'으로부터 데뷔곡 '외톨이야'에 대해 표절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당했으나 이듬해 승소 판결을 받아 표절 혐의를 벗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