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식]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곁들인 모듬 육류 플래터

공유
0

[양식]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곁들인 모듬 육류 플래터

[글로벌이코노믹=이승찬 콘래드 서울 부총주방장]


♠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곁들인 모듬 육류 플래터


■ 이승찬 부총주방장의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곁들인 모듬 육류 플래터 레시피


소고기 안심 100g, 오리가슴살 80g, 송아지 등심 180g, 물냉이 15g, 아스파라거스 30g, 미니 피망 40g, 알감자 30g, 참송이 30g, 토마토 40g, 가지 40g, 토마토 마멀레이드 30g, 씨겨자 소스 30g, 후추 소스 30g, 소금과 후추 10g, 올리브오일 30g

[토마토 마멀레이드 만드는 법] 껍질과 씨를 제거한 토마토에 설탕, 화이트와인 비네거를 넣고 약한 불에 20분 정도 뭉근히 끓여준다. 적당히 으깨지면 잘게 썬 홍고추를 넣고 5분정도 익힌 후 불에서 내린 후 얇게 썬 바질을 섞어준다. 토마토 마멀레이드는 육류는 물론 생선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곁들인 모듬 육류 플래터 만드는 방법


① 소고기 안심과 송아지 등심은 올리브오일과 허브로 숙성시킨 후 그릴에 구운 뒤 오븐에 다시 굽는다.

② 오리는 껍질에 칼집을 낸 후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천천히 구워 껍질이 바삭해지도록 구운 뒤 오븐에 다시 굽는다.

③ 요리에 곁들일 계절 야채들은 올리브오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그릴에서 구워낸다.

④ 접시에 고기와 그릴한 계절 채소와 물냉이 샐러드를 올린 뒤 로즈마리로 장식한 후 올리브오일을 뿌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