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국제강 홈페이지 리뉴얼, “철강회사 홈피 맞나요?”

공유
0

동국제강 홈페이지 리뉴얼, “철강회사 홈피 맞나요?”

-친근한 정보 접근에 초점…업계 최초 반응형 웹 구현

▲동국제강의새로운홈페이지로접근성이용이하고,다양한컨텐츠의탈바꿈이있었다.
▲동국제강의새로운홈페이지로접근성이용이하고,다양한컨텐츠의탈바꿈이있었다.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동국제강이 대중과의 소통창구인 홈페이지(www.dongkuk.com)를 보다 접근성이 편리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동국제강이 12일 소개한 이번 리뉴얼은 철강업계 최초로 홈페이지의 컨텐츠가 기존의 PC, 노트북은 물론, 테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의 환경에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했고, 장애인 등의 이용 편의성까지도 고려했다.
이 때문에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대신 영상을 주요 컨텐츠로 활용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의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가 순서대로 전환되면서 ‘RJP Interview’, ‘Steel Discovery’, ‘Life in Ferrum’ 등과 같은 새로운 영상 컨텐츠를 자연스럽게 선택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RJP Interview(Real Job Preview Interview)’는 동국제강 직원이 직접 자신의 업무를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이며, ‘Steel Discovery’에서는 해양플랜트용 후판 제품 개발 스토리를 소개했고, ‘Life in Ferrum’ 영상은 동국제강 서울 본사인 페럼타워에서의 생활상을 인터뷰 형식으로 나열해 소개하는 컨텐츠 형식이다.

이 밖에 동국제강 사옥 페럼타워를 소개하는 컨텐츠도 구축했다. 페럼타워 컨텐츠에서는 건물의 특장점과 층별 상세 시설 안내도를 제공했고, 지하 상업시설인 다이닝 업체 소개도 포함됐다.

특히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은 동국제강 CI와 숲을 모티브로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했고, 인포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후판, 철근, 형강 등 제품 제조공정과 IR 정보 등을 보기 쉽도록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