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산-KT파워텔, 투자협약 통해 日사업 협력

공유
0

다산-KT파워텔, 투자협약 통해 日사업 협력

일본 내 IP-PTT 시장 1위 솔루션 제공자로 성장 목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 J-모바일(대표 원덕연), KT파워텔(대표 이상홍)의 3사는 30일 다산네트웍스 사옥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일본 내 IP-PTT 시장 1위 사업자를 목표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협약식은 KT파워텔 이상홍 대표, 다산네트웍스 남민우 대표, J-모바일 원덕연 대표 등 각 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KT파워텔이 J-모바일의 증자에 참여해 지분 23%를 신규 취득하게 되는 투자 협약 및 주주간 협약을 체결했다.
▲다산네트웍스남민우대표(좌),J-모바일원덕연대표,KT파워텔이상홍대표(우)가투자협약체결후기념촬영을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다산네트웍스남민우대표(좌),J-모바일원덕연대표,KT파워텔이상홍대표(우)가투자협약체결후기념촬영을하고있다
다산네트웍스의 자회사인 J-모바일은 일본에서 KT파워텔과 함께 IP 기반 무전 서비스인 IP-PTT(IP Push-To-Talk)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일부터 일본 전역에서 상용서비스를 개시하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다산네트웍스의 네트워크 장비 제조 기술과 KT파워텔의 무선통화 및 위치관제 서비스 운영노하우가 결합된 공동협력 사업으로써, 안정적인 서비스 공급 및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3사의 상호협력이 중요하다.

이번 KT파워텔의 지분 참여는 한국무선통신의 성공적인 사업자인 KT파워텔이 주주사가 됨으로써 일본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책임 있는 상호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상홍 대표는 “KT파워텔은 기존 아이덴(iDEN)망과 더불어 IP 기반의 무전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며 “IP-PTT 서비스 성장 초기 단계에 있는 일본에서의 시장 선점을 통해 해외시장 확대에도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내 넘버원 무전서비스 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넘버원 무전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남민우 대표는 “향후 3사는 일본 내 IP-PTT 시장 1위 사업자를 목표로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시장 점유 확대를 위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또한 공동으로 일본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추가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