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제 4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개최

공유
0

포스코, 제 4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개최

- 강남구과 함께 2010년부터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포스코는 강남구와 함께 17일 대치동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제4회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을 개최했다.

2010년부터 시작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강남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사연을 공모해 매년 5~6쌍의 다문화 가정을 선정한다.
이번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도 총 1316 세대의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최종 5쌍의 다문화 부부가(베트남 3, 중국2) 선정됐다.

이 날 결혼식은 부부의 ‘사랑의 서약’ 낭독, 아내에게 전하는 사랑 고백과 신부들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포스코와 강남구의 공동지원으로 진행되는 합동결혼식은 청첩장 제작과 결혼예복 지원 및 피로연 진행 등 결혼식 진행 일체에 대한 지원 외에도 친정부모님 초청과 가족 신혼여행 지원을 통해 결혼이민여성과 친정부모에게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임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결혼식에 참여하는 증티탐(여, 27세, 베트남)씨는 “3년여의 한국 생활동안 친정부모님을 뵙지 못했는데 강남구와 포스코가 좋은 기회를 주어 한국으로 부모님을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친정부모님께서 막내아들이 태어나는 것을 보지 못하셨는데 부모님도 결혼식과 막내 손주를 만난다는 사실에 행복해 하셨다”고 말했다.

이날 주례를 맡은 포스코 황은연 부사장은 “태어난 곳도 말도 다른 두 사람이 만나 누구보다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진 만큼, 상대를 인정하고 이해하며, 서로의 장점을 더 큰 아름다움으로 꽃 피우시길 바란다”며 백년가약을 맺는 5쌍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기원했다.

결혼식에 참여한 5쌍의 부부는 결혼식을 마치고 한국을 방문한 친정부모님과 함께 17일 ~ 19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