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기업 연해주로 오세요!

공유
0

한국기업 연해주로 오세요!

-전경련, 연해주 경제부처 인사 초청 간담회에서.

▲14일영등포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에서열린연해주경제부처인사초청간담회에서참석자들이건배를하고있다.사진오른쪽부터니콜라이두비닌연해주주정부경제국장,빅토르마르첸코GreenLeaves농업회사사장,엄치성전경련본부장,김현수대우인터내셔널이사
▲14일영등포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에서열린"연해주경제부처인사초청간담회"에서참석자들이건배를하고있다.사진오른쪽부터니콜라이두비닌연해주주정부경제국장,빅토르마르첸코GreenLeaves농업회사사장,엄치성전경련본부장,김현수대우인터내셔널이사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한과 때 맞춰 한국을 찾은 러시아 극동지역 연해주 주정부와 투자유치청 인사들이 국내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지난 14일 영등포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 “연해주 경제부처 인사 초청 간담회”에서 니콜라이 두비닌 연해주 주정부 경제국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에너지·자원 개발, 인프라 건설 분야의 주요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푸틴의 지시로 지난해 말 출범한 연해주 투자유치청의 엘레나 야스케비치 부청장은 연해주 주정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외국인 투자 인센티브를 설명하면서 한국기업들의 투자를 당부했다.

이에 화답하듯 한국기업들도 러시아 연해주 진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현대건설, 한라건설, 효성 등 8개 한국 기업 대표들은 연해주 주정부 인사들에게 비자제도 개선, 통관제도 간소화, 각종 인·허가 등 행정규제 간소화 등을 건의했고, 연해주 투자유치청 인사들에게는 현지 시장정보와 협력가능 파트너社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전경련은 올 10월 주한 러시아무역대표부 대표를 초청해 한국기업의 극동지역 진출 확대 방안 포럼을 개최한바 있고, 내년 초에는 극동지역 9개주 주지사를 한국에 초청해 대규모 투자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