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8일 찬바람 '쌩쌩'…일부 내륙 눈·비까지

공유
0

18일 찬바람 '쌩쌩'…일부 내륙 눈·비까지

18일 차가운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찬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일부 내륙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충청남북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에 가끔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70%)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경기 남부서해안에는 밤 한때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4도, 강릉 6도, 청주 6도, 대전 6도, 세종 6도, 전주 7도, 광주 6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1도, 울릉도 5도 등으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1.5~5.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측된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 서해안과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서부내륙, 서해 5도, 울릉도, 독도, 제주도는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 서해안과 전북 동부내륙, 제주도 산간, 서해 5도, 울릉도, 독도가 1~3㎝, 경기남부 서해안과 충남내륙, 충청북도, 전라북도(동부내륙 제외), 경상남북도 서부내륙이 1㎝ 미만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까지 찬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며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19일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내일 전국이 가끔 구름많고 충청남북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서부내륙, 제주도에서 오전까지 가끔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70%)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전남 서해안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4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가 될 전망이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1.5~5.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측된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