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 공개

공유
0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 공개

메탈프레임 적용 디지인 특화 9월 부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순차적 출시

[글로벌이코노믹=곽호성 기자]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13일 디자인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알파'를 내놓았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디자인을 강화했다.
갤럭시 알파의 곡면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낙하 충격에도 강하다. 후면 디자인은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감됐다. 디자인이 강조된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는 두께 6.7mm, 무게 115g으로 얇고 가볍다.

▲갤럭시알파화이트.삼성전자=제공
▲갤럭시알파화이트.삼성전자=제공

또한 119mm(4.7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강력한 카메라, 초절전모드, 지문인식, S 헬스 등 갤럭시 시리즈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 기어2와 기어 핏 등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된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갤럭시 알파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과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알파'는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등 총 5가지 색상이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9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