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진공, 사내 정보자료실 개방

공유
0

중진공, 사내 정보자료실 개방

장서 2만 5000권 대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본사 이전 지역인 경남 진주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경남혁신도시 신사옥에 위치한 사내 정보자료실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정보자료실은 장서 2만5000권, 연구보고서 5,000권, 정기간행물 100여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 창직 및 소상공인 관련 중소기업 특화자료도 500권 이상 보유하고 있다.
중진공 관계자는 지역주민 뿐 아니라 기술특화·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장서 2만 5천권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며,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열람만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4일이며, 총 대출권수는 2권이다.

정보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향후 주말·휴일에도 단계적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문학, 예술 등 일반인 관심분야의 도서를 추가구매하여 지역주민이 이용하기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중진공 산업전략실 김성규 실장은 “정보자료실 개방을 통해 중진공 정보자료실이 진주시 동남권의 ‘작은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주민에게 공헌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중소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경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