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소통수단은 SK플래닛 '틱톡'

공유
0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소통수단은 SK플래닛 '틱톡'

SK텔레콤(사장 하성민)은 17회 인천아시안게임 (이하 ‘인천AG’) 개막에 따라 조직위원회와 함께 이번 대회를 역대 최고의 스마트대회로 만들기 위한 모든 준비를 갖췄다고 15일 밝혔다.

인천AG 주관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은 그간 IT∙통신∙방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해 왔고 각종 인프라에 대한 시범 운영을 마무리 중이다.
이에 더해 SK텔레콤과 조직위원회는 SNS인 ‘틱톡’서비스를 주요 소통수단으로 활용하고 ‘T그룹온’을 통해 다자간 통화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인천 AG은 역대 최초로 SNS를 공식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하게 된다.

SK텔레콤과 조직위원회는 인천AG 공식 SNS로 SK플래닛의 ‘틱톡’을 선정했다. SK플래닛은 별도로 운영자를 주 경기장에 상주시켜 폐막 시까지 원활한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주관통신사업자인SK텔레콤직원들이개막을앞두고최종점검을하고있다.제공=SK텔레콤
▲인천아시아경기대회주관통신사업자인SK텔레콤직원들이개막을앞두고최종점검을하고있다.제공=SK텔레콤


SK텔레콤과 SK플래닛은 틱톡의 공식 SNS 활용을 위해서 대회 관계자들에 맞게 사전에 기능 및 조직 특성을 고려해 그룹을 만들었고 별도 보안 관리 강화 및 부가 기능 지원도 마무리했다.

대회 관계자들은 이 ‘틱톡’ 내 그룹들을 통해 행사 관련 공지, 업무 지시 및 정보 공유 등을 하면서 SNS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이를 위해 지금까지 4차에 걸쳐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에게 서비스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김영수 인천AG 조직위원장은 “SK텔레콤과 함께 인천AG을 역대 최고의 스마트 대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특히 SNS서비스인 ‘틱톡’을 공식 활용하게 됨에 따라 빠르고 정확한 조치와 대응이 가능해져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서비스 외에 무선과 유선 다자간 회의통화를 지원하는 ‘T그룹온’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lympic Council of Asia) 관계자 등 회의통화가 잦은 해외 VIP들에게는 ‘T그룹온’ 영문 버전도 제공된다.

또한 구내 유선전화와 이동전화를 합친 유무선통합 ‘AG스마트콜’ 도 대회 관계자에게 제공된다. ‘AG스마트콜’은 인천 지역 뿐 아니라 경기가 열리는 협력도시까지 포함된 지역 내에서 유무선간 무제한 무료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짧은 준비기간 동안 조직위원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IT, 통신 및 방송 영역 주요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데 이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 제공 준비까지 잘 마무리하게 되었다”며, “폐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통해 차질 없이 운영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스마트 대회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곽호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