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가 본 내년도 ICT 10대 이슈는?

공유
0

KT가 본 내년도 ICT 10대 이슈는?

KT(회장 황창규)경제경영연구소는 3일 국내 ICT 시장의 움직임을 경쟁, 기술환경 등 여러 측면에서 분석한 '2015년 ICT 10대 주목 이슈' 특집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2015년을 '경쟁 패러다임의 새로운 전환기'로 규정했으며 레드오션 단계로 들어가고 있는 기존 스마트 시장은 생존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봤다. 또 융합시장은 신 산업 선점 경쟁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런 분석에 따라 KT경제경영연구소는 총 10가지 주목 이슈를 선정했다.
보고서에서는 중저가폰, 스마트 미디어, 모바일 메신저, 클라우드 컴퓨팅, 중국 ICT 시장,IoT(사물인터넷), 스마트홈, 모바일 헬스케어, O2O(online to offline), Next Smart Device 를 주목 이슈로 들었다.

기존 스마트 시장의 생존경쟁 이슈로는 중저가폰,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미디어, 다음카카오와 라인의 플랫폼 대결이 관심을 끌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성장과 경쟁이 본격 진행될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그리고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커지는 중국 ICT 시장을 지목했다.

다른 생존경쟁 이슈로는 융합 신산업의 선점경쟁 이슈로 신속한 연결을 위한 플랫폼 주도권 경쟁이 더 강해질 것으로 예측되는 IoT(사물인터넷), 대형 공급자 중심에서 저가 단말 위주로 시장이 변화할 것으로 보이는 스마트홈, 모바일 헬스케어,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끌어들임), 스마트워치 경쟁과 Next Smart Device 시장이 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5ICT 10대 주목 이슈' 보고서는 지식포털 사이트 디지에코에서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곽호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