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차‧LH, 교통약자 위해 손잡다

공유
0

기아차‧LH, 교통약자 위해 손잡다

▲박한우기아차사장(가운데오른쪽)과이재영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가운데왼쪽)이MOU를체결하는모습./사진=기아자동차제공
▲박한우기아차사장(가운데오른쪽)과이재영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가운데왼쪽)이MOU를체결하는모습./사진=기아자동차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양혁 기자] 기아자동차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교통 약자를 위해 손을 잡았다.

기아자동차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LH 본사에서 박한우 기아차 사장, 이재영 LH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구임대주택 입주민의 이동권 개선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기아차는 이번 MOU를 통해 영구임대주택 입주민들을 위한 전용 카셰어링 사업인 '그린라이트 행복카'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기아차와 LH 양사는 사회의 교통약자들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해당 사업을 통해 영구임대주택단지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을 위한 전용 차량을 마련하기로 했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는 ‘모빌리티(Mobility‧이동성)’라는 공유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교통약자들이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입주민들에게 매월 소정의 차량 이용 쿠폰을 제공하고 이용 거리에 해당하는 유류비만 부담하도록 함으로써 차량 이용 부담을 낮춰줄 예정이다.

기아차와 LH는 카셰어링 사업 이 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직접 운전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운전기사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기아차와 LH는 내달 2일 서울 시내 6개 영구임대주택단지에서 12대의 차량을 활용해 ‘그린라이트 행복카’ 사업을 본격 시작하며, 더 많은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교통약자들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해 준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자동차와 연계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자동차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양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