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한국여성재단과 ‘2015 공간문화개선사업’ 협약식 진행

공유
0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한국여성재단과 ‘2015 공간문화개선사업’ 협약식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한국여성재단과 이날 오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15 공간문화개선사업’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여성 시설과 비영리 여성단체의 시설을 개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 나아가 치유와 삶의 변화를 지원해주는 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본 협약식을 통해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은 금년도 공간문화개선 사업의 접수를 시작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단체는 4월17일 오후 6시까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및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온라인 신청서 △방문 또는 우편의 방법으로 접수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시설 및 단체는 6월 중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한국여성재단과 함깨 매년 공간문화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재단은 공간문화개선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전국 총 154개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를 지원했다.

‘2015년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설 및 단체의 △휴게실 △교육장 △상담실 등의 공간을 개선하는 공간 리모델링 지원사업과 기존에 지원이 이뤄진 시설 중 보수가 필요한 시설을 지원하는 보수 공사 지원 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공간문화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이용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과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공간으로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여성의 복지 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