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셜커머스 이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공유
0

소셜커머스 이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소셜커머스를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점이 가격이나 편의성보다는 품질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특히 가격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셜커머스가 고가를 포함해 다양한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채널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설문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2030 남녀 모두 △가품이 없음 △보증된 품질을 각각 1, 2순위로 응답했다.

한편 30대 여성은 △환불 및 교환이 용이를 △저렴한 가격보다 중요하다고 답했다. 20대 여성은 다양한 쿠폰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반해 △빠른 배송은 20대 남성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친절한 배송의 경우, 전 연령과 성별의 응답결과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 이는 배송보다 소셜커머스에서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매한다는 본원적인 측면이 배송보다 중요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박유진 위메프 기업소통 총괄 디렉터는 “위메프는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준다는 모토 아래 최저가 보상제와 원클릭 교환·반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소셜커머스 최초로 병행수입 통관인증제와 정품 보증 200% 보상제로 브랜드 상품을 아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위메프의 고객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