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록스, ‘클로그’ 아이콘화 한 글로벌 캠페인 #FindYourFun 진행

공유
0

크록스, ‘클로그’ 아이콘화 한 글로벌 캠페인 #FindYourFun 진행

브랜드 12년 역사상 최대 마케팅 비용 투자

사진=크록스 코리아 제공
사진=크록스 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글로벌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 코리아가 크록스 대표 슈즈 ‘클로그’를 아이콘화 한 캠페인 #FindYourFun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크록스 글로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창사 이래 최대 마케팅 비용이 투자된다.
특히 크록스의 클로그 실루엣을 열대 섬, 구름, 수영장, 해변의 우산과 의자 등으로 표현했다. 크록스의 DNA인 혁신·재미·가벼움을 독창적으로 디자인했다.

클로그를 표현한 톡톡 튀는 이미지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쿄 시부야 등 중심가와 독임 함부르크와 베를린,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중국 상하이 등 주요 랜드마크에 소개된다.

한국에서는 주요 포털 사이트와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디지털 채널를 통해 진행된다. 또 버스 외부, 버스쉘터, 극장 광고,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도 소개된다.

이번 캠페인은 제일기획이 인수한 자회사 美 매키니사의 작품이다. 제일기획 본사가 크록스 코리아와 협업하고 있다.

크록스 글로벌 테렌스 라일리 마케팅 부사장은 “#FindYourFun 캠페인은 크록스의 상징인 ‘클로그’를 독특하고 재미있는 스타일로 표현한 캠페인으로 만날 수 있다”며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크록스를 만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록스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크록스 브랜드를 더욱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로그’를 재미있고 감각적인 비주얼로 담아낸 만큼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각인되는 광고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록스는 글로벌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크록스 아이콘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 직영점을 포함한 크록스 단독 매장, 백화점 매장, 크록스 온라인몰 등에서 5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한다. 카드에는 무료 클로그 증정, 30%와 10% 할인쿠폰, 지비츠 증정 등이 새겨져 있다. 이벤트는 매장별로 카드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