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목] 서울옥션, “주요경매 이벤트 꼼꼼히 챙기자”

공유
0

[이종목] 서울옥션, “주요경매 이벤트 꼼꼼히 챙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3일 서울옥션에 대해 주력사업인 경매 매출확대 본격화로 인해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2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서울옥션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67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이정기 연구원은 “국내 경매시장 점유율 1위를 기반으로 올해 사상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면서 “국내 경매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47.0%)를 기반으로 중장기 실적가시성이 높은 만큼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서울옥션이 콘텐츠 다각화를 통해 국내외 경매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린트 베이커리를 통해 국내 홈퍼니싱 시장확대에 따른 수혜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특히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성장세로 올해 실적은 매출액 348억원과 영업이익 131억원으로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SK증권은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데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만500원에서 1만5500원으로 올려잡았다.

김승 연구원은 “2분기는 온라인 경매 뿐 아니라 홍콩 경매(5월 말), 메이저 경매(6월) 등 주요 경매 이벤트가 집중돼 있다”면서 “미술 시장 회복을 반영해 올해와 내년 매출,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12.7%, 15.8% 상향한다”고 밝혔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