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정의 웰메이드, 3040 여성 타깃으로 한 ‘데일리스트’ 론칭

공유
0

세정의 웰메이드, 3040 여성 타깃으로 한 ‘데일리스트’ 론칭

사진=웰메이드 제공
사진=웰메이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패션기업 세정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신규 브랜드인 ‘데일리스트’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웰메이드는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편집숍 형태의 패션 전문 유통 브랜드이다.
‘데일리스트’는 3040 고객층을 위한 여성복 브랜드이다. 세정은 그 동안 ‘브루노바피’, ‘헤리토리’ 등 웰메이드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컸던 남성복 카테고리와의 균형을 맞춰 고객층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전개하던 여성복 브랜드의 타깃을 좀 더 세분화하고 상품을 다각화 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현재 웰메이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앤섬’은 40대 이상의 여성고객을 위한 유러피안 감성의 편안하고 세련된 실용주의 여성복이다. 올 봄/여름 시즌, 풍부한 텍스처의 장식 소재와 프린트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젯셋룩을 선보이고 있다.

반면 여름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일 ‘데일리스트’는 클래식한 테일러링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클래식한 캐주얼 룩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간이나 장소,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일상 속에서 감도 높은 디자인과 정제된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에게 편안하면서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데일리스트의 첫 시즌 상품은 리넨 혼방, 자카드 분사 등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소재에, 베이지, 브라운, 카키 등 세련된 모노톤 컬러를 반영한 심플하고 트렌디한 럭셔리 캐주얼 룩이다.

웰메이드에서는 데일리스트 론칭을 기념해 고객 대상 ‘데일리스트 베스트 코디 제안전’도 진행한다. 여름시즌 동안 앤섬, 데일리스트 등 여성복 구입 시, 함께 코디 가능한 패션잡화 두아니의 스카프를 20%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동안 프리미엄 가방, 지갑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의 웰메이드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웰메이드 사업부는 올해 전국 380여개의 웰메이드 매장 중 앤섬이 입점한 300여곳의 매장 중 여성복의 니즈가 큰 200여 곳에 데일리스트를 추가 입점 시킨다. 앤섬과 데일리스트 상품 비중은 7:3으로, 데일리스트 입점을 통해 웰메이드 내 여성복 매출이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규 웰메이드 사업본부장은 “올해 웰메이드의 380여개 유통망 중 비효율 매장을 재정비하고, 인디안과 같은 스타 브랜드로 상품군을 강화하며 고객층을 넓혀갈 계획”이라며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경쟁력을 견고히 다져갈 것”이라고 전해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