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피, 20일선 지지력 확보가 중요"… NH투자증권

공유
0

"코스피, 20일선 지지력 확보가 중요"… NH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NH투자증권은 29일 변동성 구간에 들어선 증시에서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력 확보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NH투자증권 이주호 연구원은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 확대와 맞물려 코스피의 변동성 지표로 활용되는 VKOSPI가 4월 지수 하락 때의 수준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국내 증시의 추가적인 변동성 확대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기술적으로는 코스피가 연초 이후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대로 삼아 상승추세를 이어왔다"면서 "20일 이동평균선 하향 돌파가 고착화될 경우 오히려 단기 저항선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평선의 단기 지지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수출경기 부진 여파로 국내 경기모멘텀이 약화되는 가운데 미국의 출구전략, 엔저 심화 등 대외 불확실성이 지수 향방에 부담을 주고 있다"며 "6월 들어 실적 개선여부에 따라 업종 및 종목별 수익률 차별화가 강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연구원은 이익 모멘텀 측면에서 제약/바이오, 음식료, 생활용품 등 내수소비주들의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어 이들 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권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