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S, "삼성전자와의 합병 해법은?"… HMC투자증권

공유
1

삼성SDS, "삼성전자와의 합병 해법은?"… HMC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HMC투자증권은 29일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절대적으로 고평가된 삼성SDS가 저평가된 삼성전자와 합병시 중장기적 매력도 증가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3만3000원에서 39만원으로 상향조치 한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김영우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삼성SDS 합병시 신주발행 외 자사주 활용이 가능하다는 보도로 주가가 급등했다"면서 "삼성전자가 6월3일 메모리, 모바일 결제, 사물인터넷 관련 IR을 하겠다고 공시했는데 삼성SDS와의 시너지 극대화할 수 있는 부문 위주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으로 인해 삼성전자와 삼성SDS 소규모 합병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2015년 실적은 크게 개선될만한 내용은 없으나 미래사업 기대감이 높아지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삼성SDS 올해 매출액은 8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6393억원으로 예상된다"면서 "매출액 및 영업이익 성장이 높긴하나 시장의 기대치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고 완만한 매출 성장 및 낮은 영업이익률로 밸류에이션 측면에선 설명이 어려운 구간에 진입했다"고 평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