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리안리, 수익성 및 이익 안정성 개선 지속… KB투자증권

공유
0

코리안리, 수익성 및 이익 안정성 개선 지속… KB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KB투자증권은 1일 코리안리에 대해 수익성 중심의 수재 및 리스크관리 강화가 보험영업에서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KB투자증권 유승창 연구원은 "코리안리의 4월 순이익은 204억원은 전년동기 대비 69.9% 증가한 것으로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이라며 "실적 호조의 주된 원인은 해외수재보험에서의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한 보험영업 합산비율 하락인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리안리의 4월 실적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해외부문에서의 수익성 개선"이라며 "4월 해외수재보험의 합산비율은 88.4%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수재보험에서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코리안리의 4월 합산비율도 93.3%로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유 연구원은 "이는 대형사고 발생 감소 영향도 있었지만, 지난해부터 코리안리가 추진한 수익성 중심의 포트폴리오 개선 효과도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또한 해외수재 리스크관리 강화 일환으로 초과손해액 비비례보험 커버한도 증액이 4월부터 실행되어 이익 안정성이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