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에어프랑스·알이탈리아항공과 공동운항 확대

공유
0

대한항공, 에어프랑스·알이탈리아항공과 공동운항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김양혁 기자] 대한항공이 6월부터 에어프랑스, 알이탈리아항공과 유럽 및 북아프리카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을 더욱 강화한다.

대한항공은 1일부터 현재 인천~파리 구간 공동운항사인 에어프랑스와 공동운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대상 노선은 파리를 기점으로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파리~리옹, 툴루즈 등 프랑스 국내선 2개와 8개의 국제선(파리~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제네바, 베를린, 뒤셀도르프, 뮌헨, 슈투트가르트, 카사블랑카)이다.
이에 따라 기존 공동운항 중이던 파리~니스, 파리~마르세유 구간은 운항횟수가 주 7회에서 주 14회로 늘어난다.

여기에 대한항공은 알이탈리아항공과의 공동운항도 강화한다. 현재 알이탈리아항공과 공동운항 중인 인천~로마 노선에 알이탈리아항공이 오는 4일부터 신규 취항함에 따라 대한항공의 인천~로마 노선 일정은 알이탈리아항공의 주 3회가 더해져 주 6회로 늘어나게 된다.

알이탈리아항공이 로마를 기점으로 운항중인 3개 이탈리아 국내선(로마~밀라노, 베니스, 볼로냐)과 7개의 국제선(로마~아테네,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뮌헨, 부다페스트, 카이로, 카사블랑카)에도 새롭게 공동운항이 실시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공동운항 확대로 대한항공의 인천~파리 및 인천~로마 노선을 거쳐 유럽의 주요 도시로 이동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연결편 예약과 발권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양혁 기자 myvvvv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