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6월 채권시장은 다시 찾아온 매수 기회"… HMC투자증권

공유
0

"6월 채권시장은 다시 찾아온 매수 기회"… HMC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HMC투자증권은 1일 대내외 경기 하방 리스크와 한은 기준금리 인하 기대에 따른 채권금리 하향 안정 및 장단기 스프레드 축소를 예상하여 채권 매수 포지션 확대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이정준 연구원은 "6월엔 국내경기 불확실성이 부각될 것"이라며 "최근 수출 및 생산 지표 둔화 등 주요 지표 부진이 심화되고 있어 올해 2/4분기 GDP에 대한 낙관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5월 하순 통관일수 감소와 전반적인 글로벌 교역 정체 등 더욱 악화된 수출 여건을 감안할 때 5월 수출 부진이 불가피할 것이며, 이로 인한 생산지표 감소폭도 확대될 것이므로 국내 경기회복에 대한 불신은 완화되지 않을 것"이라며 "6월 채권시장은 강세국면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저성장ㆍ저물가 기조의 심화와 함께 원화의 상대적 강세는 금통위의 기준금리 인하 결단을 촉구할 것"이라며 "최근까지 장기투자기관 중심으로 듀레이션 축소 흐름이 나타났지만, 글로벌 금리 급등세 진정과 MBS 수급우려 완화를 계기로 장기투자기관의 듀레이션 확대가 재개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