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엘리엇, 삼성물산 자사주 KCC 매각에 대한 가처분 소송 제기

공유
0

엘리엇, 삼성물산 자사주 KCC 매각에 대한 가처분 소송 제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삼성물산 - 제일모직 합병을 둘러싸고 삼성물산과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는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은 삼성물산이 자사주를 KCC에 매각한데 대해 가처분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엘리엇은 11일 삼성물산이 보유하고 있는 삼성물산의 보통주 5.76%를 KCC(제일모직의 제휴사)에게 매각 제안을 한 것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과 관련해 절박한 상황에 처한 삼성물산과 이사진 및 관계자들의 우호지분 확보를 위한 불법적인 시도라고 판단한다고 지적했다.
엘리엇은 이에 따라 삼성물산의 자사주가 합병결의안건에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주식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삼성물산과 이사진 및 KCC를 상대로 긴급히 가처분 소송제기를 제기한다고 덧붙였다.

엘리엇은 "가처분 소송은 삼성물산 주주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면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이사회가 강압적으로 합병안을 추진하는 것은 58%(한화 7조8500억원)가 넘는 삼성물산의 순자산을 삼성물산 주주들로부터 제일모직 주주에게 아무런 보상 없이 우회 이전하려는 시도를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아래 도표는 엘리엇이 삼성물산 주주로부터 제일모직 주주로 우회 이전되는 순자산을 분석한 자료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