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도, "20번 분기 실적 중 18번 기대치에 못미쳐"… 메리츠종금증권

공유
0

만도, "20번 분기 실적 중 18번 기대치에 못미쳐"… 메리츠종금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17일 만도에 대해 중국 수익성 악화로 올해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14만5000원으로 하향조치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투자의견 HOLD(보유)은 유지했다.

메리츠종금증권 김준성 연구원은 "만도는 2010년 5월 상장후 20번의 분기 실적 중 18번이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다"면서 "주가회복의 전제는 기존 성장포인트인 현대차그룹 외 타사 매출과 중국 매출 확대가 유지되고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을 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올해 2분기 실적은 현대ㆍ기아차 중국법인의 판매부진과 이에 따른 가동률 하락 영향으로 중국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며 다시한번 기대치를 하회하는 부진한 모습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중국 손익 악화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연결 손익에 부정적 영향을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올 2분기 폭스바겐 저마진 부품 발주 시작에 따른 실적 악화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며 "현 주가가 역사적 저점에 근접한 밸류에이션에 거래되고 있으나 단기 주가 회복 기대감을 갖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