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하우시스, "실적에 대한 우려 과도하다"… 한국투자증권

공유
0

LG하우시스, "실적에 대한 우려 과도하다"… 한국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7일 LG하우시스에 대해 실적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이경자 연구원은 "최근 LG하우시스의 주가 하락은 과도한 실적 우려에서 비롯됐다고 추정된다"며 "유독 LG하우시스는 현대기아차의
판매량 부진과 엔저영향으로 손익 우려가 더 커졌던 것으로 보이나 기존의 2분기 실적 전망치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2.3% 감소한 7360억원, 영업이익은 6.4% 감소한 500억원으로 예상해, 시장 예상대비 양호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소재 사업의 40%를 차지하는 자동차 부품 역시 좋은 상황은 아니나 고객이 비교적 다변화된 자동차 원단과 가전용 시트, 미국 법인의 영업 호조 등이 이를 상쇄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재건축 사업장과 수도권 비중이 높아지며 건자재의 매출 믹스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며 "전년 3분기 통상임금 83억원 비용 반영의 기저효과까지 가세해 하반기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1.3%p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