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올 2분기 매출액 전망치 하회 목표주가 ↓ … HMC투자증권

공유
0

LG전자, 올 2분기 매출액 전망치 하회 목표주가 ↓ … HMC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HMC투자증권은 18일 LG전자에 대해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Marketperform(시장수익율)은 유지하되 목표주가를 7만3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큰폭 하향조치 한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노근창 연구원은 "LG전자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신흥 시장에서의 TV출하량 부진과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심화로 인해 기존 전망치를 3.1% 하회하는 15조4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영업이익은 HE와 MC부문 수익성 부진으로 인해 기존 전망치를 12.3% 하회하는 3971억원(LG이노텍 포함된 수치)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TV의 경우 신흥시장에서의 수요 부진과 비우호적인 환율로 인해 적자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MC의 경우 G4출시에 따른 ASP상승에도 불구하고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은 하락할 것"이라며 "반면 H&A는 예상보다 날씨가 빨리 더워지면서 기존 추정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노 연구원은 "핵심 성장 동력인 TV의 수익성 악화와 스마트폰의 경쟁 심화가 주가 상승의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TV와 스마트폰 모두 사업에 대한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노 연구원은 "LG전자가 미래 전략 사업으로 자동차 부품과 에너지 사업을 강화하고 있지만 이익 창출에는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