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안타증권, 후강퉁 실전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공유
0

유안타증권, 후강퉁 실전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유안타증권은 18일 을지로 본사에서 지난 3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한 후강퉁 실전투자대회 수익률 상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대회기간 중 상해지수가 오름세를 보인 가운데서도 한때 급등락을 반복하는 등 변동성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자 10명 중 9명이 수익을 실현하고, 리그별 최고수익률이 60%대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예탁자산 10만 중국 위안화 이상으로 참가한 챔피언십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개인사업가 이정옥씨(여)는 64%의 누적수익률로 대회 최고 상금인 1000만원을 거머쥐었다.

입상자들은 주요기업 분석자료, 공시, 추천종목의 실적 및 이슈 관련 핵심뉴스 등 유안타증권이 제공하는 후강퉁 투자정보를 참고해 종목 선정 및 매매에 대응했으며, 후강퉁 tRadar가 제시하는 매매타이밍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실제 이들이 매매한 주요 종목은 중국평안보험, 중국중차(구 중국남차), 상해전력, 비달환경보호, 대진철도, 상해전기그룹, 보리부동산, 초상증권, 상해Belling 등 금융주를 비롯해 연초 이후 시장을 주도한 인프라투자, 환경설비 관련 정책 수혜주들이 주를 이뤘으며, 이 중 중국중차, 상해전력, 비달환경보호, 대진철도 등을 주력종목으로 삼았다.

유안타증권 신남석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중국 본토 증시는 후강퉁 시행 이후 시가총액 세계 2위 시장으로 성장했으나,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기업들이 많아 잠재력 높은 장기 투자처”라면서 “후강퉁, 선강퉁 등 중국주식 투자를 선도하기 위해 차별화된 실전투자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