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 중국 더단기펀드’ 판매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 중국 더단기펀드’ 판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국내MMF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연 4% 수준)의 중국본토 MMF에 투자하는 ‘신한BNPP중국더단기펀드(H)’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BNPP중국더단기펀드(H)가 투자하는 중국본토 MMF의 수익률은 연 4% 수준으로, 비슷한 신용등급의 국내 MMF(연 1.5% 수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중국 정부의 엄격한 MMF운용 규정(채권 신용등급 AAA, 기업어음 신용등급 A-1 이상)에 따라 운용되는 안정적 펀드에만 투자하므로, 보수적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신한BNPP중국더단기펀드(H)는 중국 채권을 직접 운용하고 있는 펀드매니저가 투자분석 및 관리를 맡는다. 이 펀드는 원-달러 환율 변동은 95% 헷지를 목표로 하고, 달러-위안 환율 변동에는 노출하는 전략을 취한다. 이에 따라 위안화 가치가 상승할 경우 추가수익이 발생한다. 위안화 가치는 2010년 관리변동환율제도의 도입 이후 꾸준히 절상 추세를 지속하고 있다.

신한BNPP중국더단기펀드(H)는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에서 운용을 맡는다.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0.6~1.1%(판매 클래스별 상이)다. 90일 이상 보유하면 환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PWM센터,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투자상품부장은 “신한BNPP중국더단기펀드(H)는 국내 MMF대비 수익성이 높은 중국본토 MMF에 투자하는 채권형 증권상품”이라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며, 위안화의 장기적 추세에 베팅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