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개발사 액션스퀘어, 상장예비심사 통과

공유
0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개발사 액션스퀘어, 상장예비심사 통과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블레이드'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KB스팩4호와 합병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며 IPO(첫 기업 공개)를 순조롭게 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액션 RPG 최초 언리얼3 엔진을 사용해 그래픽을 구현한 '블레이드'의 개발사다.
'블레이드'는 출시 후 전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 단일게임 누적 매출 1300억 원 돌파, 연속 70일 이상 전 마켓 1위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또 모바일게임 최로로 19년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개발력은 물론 작품성, 흥행성을 인정 받았다.

액션스퀘어는 국내 시장 성공을 발판으로 4:33과 함께 향후 텐센트(Tencent), 가레나(Garena) 등 세계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와 콜라보레이션을 맺고 중국, 동남아시아, 일본, 북미, 호주 등지에 '블레이드'를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또, 최신의 언리얼4엔진으로 개발되고 있는 차기작 2종은 유저와 산업계의 기대 속에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으며, 내년 정식 서비스된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글로벌 진출의 3대 장벽 '플랫폼, 언어, 문화'의 세 코드를 넘는 '오버 뜨리(Over Three)' 전략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모바일게임을 선도하는 개발사가 되겠다"며 "액션스퀘어는 '리니지' '아이온' '리니지2' '블레이드앤소울'과 같이 PC게임 산업에 있어 매 차기작을 기다리게 하고, 기술 혁신을 이루고, 장르 트렌드를 선도하는 엔씨소프트처럼, 모바일게임계의 엔씨소프트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