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 "발명 프로젝트 시작"…비밀 연구소 설치

공유
0

이마트 "발명 프로젝트 시작"…비밀 연구소 설치

비밀연구소/사진=이마트 제공
비밀연구소/사진=이마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이마트가 새로운 이마트를 발명하기 위해 '52주 발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52주 발명 프로젝트'란 세상에 없던 상품과 가격을 만들어 새로운 이마트를 발명하자는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이갑수 이마트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발명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이마트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매주 분석하고 검토해 새로운 상품과 가격을 결정하는 최종 의사 결정 기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마트 비밀 연구소'도 설치·운영한다. '이마트 비밀 연구소'란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생활의 가치를 찾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가격을 발명한다. 바이어, 고객 서비스, 물류 등 이마트 전 부서의 전문가들이 이 비밀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은 대형마트 시장이 점차 포화되고 온라인 등 다른 업태와의 경쟁이 갈수록 격화되는 상황에서 가격 할인이라는 기존의 가치만으로는 더이상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지난 6월 오픈한 이마트타운은 발명 프로젝트의 좋은 예라고 설명했다.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와 더 라이프 등 전문몰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유통 공간의 발명으로 볼 수 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그동안 새로운 쇼핑 문화와 가격이라는 장점을 통해 대형마트가 성장해왔다면 앞으로는 고객의 생활에 가치를 주는 장소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펼쳐진 새로운 이마트 발명을 위해 365일 24시간 내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