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예탁결제원, 캡테크 4개 업체와 3차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한국예탁결제원, 캡테크 4개 업체와 3차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19일 증권·금융 관련 4개의 캡테크업체인 데이터앤애널리틱스, 솔리드웨어, 에이스탁, 쿼터백테크놀로지스와 캡테크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한 3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캡테크(CapTech)는 자본(Capital)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본시장과 정보기술의 융합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예탁결제원과 4개의 캡테크 업체는 서로간 소통·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캡테크 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증권정보 발굴 및 공유에 상호 협조하게 된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체들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로보어드바이저와 머신러닝기술, 자산운용 및 투자컨설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새로운 부문에서 캡테크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탁결제원은 지난 5월 15일에 1차로 3개 업체(두나무, 씽크풀, 위버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2차 협약(뉴지스탁)과 이번 3차 협약에 이르기까지 총 8개 업체와 캡테크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캡테크 업체들은 예탁결제원이 보유한 증권정보를 분석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 신규 서비스를 개발에 나서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