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이크로소프트, 인도 스타트업 지원한다

공유
0

마이크로소프트, 인도 스타트업 지원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인도의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대상은 스마트시티(친환경도시)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도 현지 매체인 이코노믹 타임스의 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타트업에 자사의 기업 클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통해 총12만 달러(약 1억3890만원)을 제공하고 제품 판매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정부가 스마트 시티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 및 솔루션 스타트업을 찾을 수 있도록 포털 사이트도 개설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신생 기업 지원 부문 마이크로 소프트벤처스의 라비 나라 얀 이사는 "이번 조치를 통해 인도 정부와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 정부는 최근 스마트시티 구축에 한창이다.

인도 정부는 지난달 27일 구자라트주의 스마트시티 사업인 '국제금융기술도시(GIFT)'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총 투자액은 100억루피(약 1730억원)로 현재 4개 사업이 착공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장 규모가 큰 안건은 부동산 개발기업 비리디언(Viridian RED)이 60억루피를 투자하는 '세계 무역센터 기프트 시티(World Trade Center GIFT City)' 건설 사업이다. 부지 면적은 총 9만2900㎡로 오는 2017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 대형 부동산 개발업체 히라난다니 그룹도 18억루피를 투자해 오피스빌딩 히라난다니 시그니쳐를 건설한다. 2016년 12월 완공 예정으로 금융, IT 기업들이 입주할 것으로 보인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