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마트몰,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 참여 사업자 모집

공유
0

롯데마트몰,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 참여 사업자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한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거래선이 아닌 청년사업가, 중소기업, 지역농가 등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롯데마트몰에서의 본격 판매는 내년 2월부터 진행된다.
롯데마트몰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업자의 상품에 대해 판매 수수료를 일절 받지 않고 우수 상품에 대한 상품 소개 동영상 무료 제작 및 상세 페이지 무료 제작 등 광고 및 홍보 지원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 장기적으로는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및 해외 매장, 계열사 등으로 확장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상품 소개서를 함께 첨부해 starproduct@lottemart.com 으로 신청하면 된다. (※ 참고 : 신청 자격 첨부)

롯데마트몰은 참여 사업자 선정을 위해 분야별 MD(상품기획자), 마케팅,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을 구성한 후 서류, 샘플 테스트 및 품평회의 과정을 거쳐 참여 파트너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자의 상품은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롯데마트몰 내 ‘청년사업가 전용관’, ‘중소기업 전용관’,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모바일MD부문장은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의 참여 사업자에겐 판매 수수료 제로, 광고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소비자에게 아이디어 상품, 우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청 산하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해 상품 개발 및 개선,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롯데마트몰에서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청년 창업 모바일 기획전’을 통해 14개사 119개의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한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