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코리아, '제 5회 수출스타 시상식' 개최

공유
0

이베이코리아, '제 5회 수출스타 시상식' 개최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이날 오후 4시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제 5회 수출스타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제 5회 수출스타 시상식’은 지난 4월부터 10월말까지 진행된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상자는 총 7개월 동안의 판매액, 판매 아이템 수, 혁신성, 각종 행사 참여도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대상 500만원(1팀) △최우수상 300만원(2팀) △우수상 200만원(2팀) △특별상 100만원(8팀) 등 총 13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총 3000여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은 메이크업 제품, 자외선 차단제 등의 화장품 및 건강식품 등을 수출해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김종호(40)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로 미국, 유럽 국가에 수출하여 7개월간 총 판매량이 8000여개에 달한다.

최우수 판매상을 수상한 이영학(34)씨와 구자현(26)씨는 각각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운동복 등의 스포츠용품을 판매해 좋은 성과를 이뤘다. 우수 판매상은 산업장비를 판매한 강대호(46)씨와 여성 핸드백 및 프라모델을 판매한 정광희(42) 씨가 선정됐다.

특별상 수상자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학생 임종민(21)씨는 학생 참가자 중 실적 1위를 달성한 셀러로, 평소 자신이 취미로 연주하는 악기인 일렉트로닉 기타를 수출 품목으로 선정해 판매 활동을 벌였다.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활용해 전 세계 수억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판매를 겨루는 온라인 판매 경진대회다. 매년 참가자 수가 증가하고 연령대, 수출 품목 등이 다양해 지고 있다.

올해는 총 1500명의 수출 역군을 배출했으며 약 8만1000개 제품을 수출해 작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 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수출스타 경진대회 외에도 2009년부터 수출 지원 프로그램 CBT(Cross Border Trade)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중소기업 및 소상인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송승환 이베이코리아 국경간거래실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중소 판매자들이 글로벌 시장 경험을 쌓고 해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글로벌 판매를 준비 중인 예비 판매자들이 이베이코리아의 지원 아래 해외 시장을 미리 경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청년 사업가 및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참여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