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리바트, 온라인 가구 유통망 강화한다

공유
0

현대리바트, 온라인 가구 유통망 강화한다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현대리바트가 자사몰인 ‘리바트몰’ 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모바일)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가 온라인몰 개편에 나서게 된 배경에는 PC나 모바일로 리바트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3년간의 리바트몰 방문자수를 조사한 결과, 매년 30~40%씩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매출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현재 리바트몰을 찾는 월평균 방문자수 규모는 약 100만 명 수준으로 2014년 대비 약 2배 가량 높아졌다.

이에따라 현대리바트는 모바일로 종합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가구 구매에서도 동일한 쇼핑 형태를 보인다는 주목해, 기존 세로에서 가로 중심으로의 리바트몰 UI(User Interface:사용자 환경)를 개편했다.

기존 세로로 전개됐던 카테고리들을 가로 형태로 바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콘텐츠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또 가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홈퍼니싱’ 상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페이지 하단에 소품 베스트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한편, 패브릭·조명·식기 브랜드 등 기존 생활용품 안에 있던 주요 카테고리를 별도 상품군 메뉴로 구성해 ‘토탈 인테리어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리바트는 다음달 중순까지 리바트몰 리뉴얼을 기념해 총 2천 5백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리바트몰 로그인 후 바로 당첨결과를 알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천 명을 선정해, 리바트몰 마일리지 500만원, 현대백화점 50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한다. 또한, 리바트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문화상품권, CGV영화관람권 등 2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는 같은 기간 ‘이즈마인 기획 행사’를 열어 거실·침실·주방·자녀방 가구 등 약 600여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리바트몰 인기상품인 ‘프렌즈 1200책장(화이트콤비)‘의 경우 60% 이상 할인해 7만6100원에 선보인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