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스마트공장과 R&D, 어떻게 할 것인가?' 설명회 개최

공유
0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스마트공장과 R&D, 어떻게 할 것인가?' 설명회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청, 스마트공장추진단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공동으로 18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스마트공장과 R&D, 어떻게 할 것인가?'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들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도입과 정부 R&D 지원사업 활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130여명의 중소기업 CEO와 임직원이 참가해 중소기업들의 스마트공장과 R&D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이날, 스마트공장 성공사례를 발표한 주물업체는 “중소기업이 스마트공장을 도입해서 성공하는 관건은 경영자의 의지가 핵심”이라면서 “자사는 회사대표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스마트공장을 도입하여 불량률을 31%개선, 납기 단축을 통해 영업이익을 8%나 높였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R&D 성공사례를 발표한 W사 대표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은 정부 R&D 지원금을 성공의 마중물로 활용하여 세계최초, 국내 유일 상품에 집중하는 것이 Key”라고 말했다.

중앙회는 최근 중소기업들의 스마트공자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오는 6월까지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여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