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 캠핑 요리] '집밥 백선생2' 만능 돼지불고기, 백종원 레시피 간장양념vs고추장양념 불고기…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덮밥, 불고기 퀘사디아, 불고기 전골 까지

공유
47

[주말 캠핑 요리] '집밥 백선생2' 만능 돼지불고기, 백종원 레시피 간장양념vs고추장양념 불고기…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덮밥, 불고기 퀘사디아, 불고기 전골 까지

tvN ‘집밥 백선생2’ 12회에서는 “구워서 세계속으로”라는 주제로 돼지 불고기요리 레시피 및 이를 활용한 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덮밥, 불고기 퀘사디아, 불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레시피)을 소개 했다./사진=tvN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tvN ‘집밥 백선생2’ 12회에서는 “구워서 세계속으로”라는 주제로 돼지 불고기요리 레시피 및 이를 활용한 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덮밥, 불고기 퀘사디아, 불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레시피)을 소개 했다./사진=tvN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지난 7일 tvN ‘집밥 백선생2’ 12회에서는 “구워서 세계속으로”라는 주제로 돼지 불고기요리 레시피 및 이를 활용한 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덮밥, 불고기 퀘사디아, 불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레시피)을 소개 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불고기 기본 양념장에 고급진 맛을 더하고 싶다면 파를 잘게 썰어 한 컵 정도 넣어주고 (과일)배를 갈아 넣어주면 주라고 말했다.
●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레시피

1. 기본 양념장 : 간장 1/4컵+맛술 1/4컵+설탕 1/4컵+간마늘 한 숟가락+간 생강 조금+다진 파 한 컵+다진 배(또는 배음료) 한 컵 을 모두 섞어주면 완성된다. (돼지고기 1kg 기준/계량:종이컵 기준)

● 백종원 고추장 불고기 만드는 방법(레시피)

1. 기본 양념장에 재운 돼지고기에 파, 양파, 고추를 썰어 넣고 고추장, 고추가루를 자신의 취향대로 넣어주면 끝!

2. 후라이팬에 물을 조금 두르고 양념된 고기를 넣고 물기가 없을 때까지 조려 주면 요리가 완성된다.

백종원은 돼지불고기 기본 양념과 고추장 돼지 불고기를 이용해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이며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전했다.
tvN ‘집밥 백선생2’는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