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 요리]'수요미식회' 제육볶음 맛집 레시피 공개!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feat.백종원, 집밥 백선생2)

공유
16

[주말 요리]'수요미식회' 제육볶음 맛집 레시피 공개!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feat.백종원, 집밥 백선생2)

tvN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맛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저렴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tvN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tvN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맛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저렴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tvN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tvN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맛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저렴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백종원표 돼지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계량 기준 : 밥 숟가락, 종이컵)
1. 돼지 삼겹살(냉동, 냉장, 대패 상관 없음)을 후라이팬에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린다.

2. 고기 기름이 나오면 다진 파를 넣어 파기름 풍미를 더해준다.

3.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설탕 한 숟갈을 넣어 살짝 더 볶아준다.

4. 불을 살짝 줄이고 물을 반 컵 넣어준다.

5. 양념(고추장 반 숟갈+간마늘 한 숟갈+고추가루 두 숟갈+간장 세 숟갈)을 넣어준다.

6. 비슷한 크기와 두께로 썰어 놓은 채소(당근, 양파, 양배추, 호박, 파, 버섯 등집에 있는 채소 전부 활용 가능)를 넣고 익혀준다.
7. 불을 끄고 먹기 전에 참기름을 취향대로 넣어 마무리 한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