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분좋은날' 발아현미밥 짓는 방법, 간편한 아침 대용 잡곡 주스 레시피 공개…당뇨병 환자 식사로 좋아

공유
7

'기분좋은날' 발아현미밥 짓는 방법, 간편한 아침 대용 잡곡 주스 레시피 공개…당뇨병 환자 식사로 좋아

발아현미 만드는 방법과 간편한 아침대용으로 좋은 '잡곡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사진=MBC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발아현미 만드는 방법과 간편한 아침대용으로 좋은 '잡곡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사진=MBC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21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 2343회 에서는 주부 신은주 씨가 출연해 발아현미 만드는 방법과 간편한 아침대용으로 좋은 '잡곡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 발아현미밥 짓는 방법
1. 시중에 판매하는 현미를 수돗물에 담궈 상온에 두고 (날씨가 더울때는)3~4시간 마다 물을 갈아주면 약 이틀 정도 지나면 발아현미가 된다.

2. 발아현미는 1mm 정도 자랐을 때 가장 영양상태가 좋기 때문에 한꺼번에 발아시켜 1.5인분씩 소분해 냉동보관해 사용하면 편리하다.

3. 발아 현미로만 밥을 하면 식감이 까칠까칠하므로 칠분도미와 1:1 비율로 섞어서 밥을 짓는다.

● 고소함 가득한 잡곡 주스 레시피

1. 기본) 볶아 둔 검은깨, 참깨, 아마씨, 검은콩, 들깨를 1작은술씩 넣는다.

2. 추가) 보리, 귀리, 메밀, 흑미, 적미 중 한 가지를 추가로 넣어주면 좋다.
3. 블루베리, 여주, 돼지감자, 오디 중 한 가지를 넣고 저지방 우유와 함께 갈아준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