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힌두교 모독한다" 포켓몬고, 인도서 소송 당해

공유
0

"힌두교 모독한다" 포켓몬고, 인도서 소송 당해

인도에서 닌텐도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금지해달라는 소송이 제기됐다. 힌두교를 모독한다는 이유에서다. / 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에서 닌텐도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금지해달라는 소송이 제기됐다. 힌두교를 모독한다는 이유에서다. /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인도에서 닌텐도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금지해달라는 소송이 제기됐다. 힌두교를 모독한다는 이유에서다.

AFP통신, 퍼스트포스트 등 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인도 서부 구자라트 주에 사는 한 남성은 포켓몬고 개발업체가 인도 내 여러 사원을 게임 내 아이템을 얻는 포켓스탑으로 지정해 이곳에서 포켓몬 알이 나오도록 한 것은 "종교적 정서를 해친다"며 구자라트 고등법원에 포켓몬고 금지 소송을 전날 제기했다.
남성의 변호인은 "많은 힌두교와 채식주의여서 육식을 금지하고 있다. 신도들은 계란을 들고 사원 내에 들어가는 것도 불경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런 곳에서 알이 튀어나오고 이를 수집하도록 한 것은 힌두교·자인교 신도들의 종교적 감정을 해친다"고 주장했다.

이어 "비록 가상 세계라해도 사원에서 신도들에게 알을 제공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고 신성 모독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전날에는 프랑스 국방부는 포켓몬 고를 국가 안보의 잠재적 위협이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국방부는 이날 포켓몬 고에 등장하는 가상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의 군 기지 침입을 초래하고 국가 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잠재적인 위협 목록에 포켓몬 고를 추가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국방은 게임이 아니라며 직원이 모르는 사이에 위치 정보와 사진 등의 기밀 데이터를 공유하는 걸 막기 위해서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란 정부는 지난달 안보를 이유로 포켓몬 고 앱 사용을 전면 금지시켰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