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6년 맛집 결산 TOP 7]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공유
19

[2016년 맛집 결산 TOP 7]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2016년 맛집 결산 TOP 7]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 [생활의 달인 맛집 골목빵집 TOP4 맛집 & 청년달인 TOP3 어디?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사진=SBS 월요일 예능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2016년 결산 청년달인, 골목빵집(식빵) 맛집)이미지 확대보기
[2016년 맛집 결산 TOP 7]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 [생활의 달인 맛집 골목빵집 TOP4 맛집 & 청년달인 TOP3 어디?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사진=SBS 월요일 예능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2016년 결산 청년달인, 골목빵집(식빵) 맛집)

[생활의 달인 맛집 골목빵집 TOP4 맛집 & 청년달인 TOP3 어디? 감자샐러드빵, 식빵, 무반죽빵, 시카고피자, 간장새우밥, 미트볼밥, 미트볼 스파게티]


지난 12월 19일(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553회에서는 “생활의 달인 결산”편으로 꾸며졌다.

2016년 올해도 역시 놀라운 기술과 끊임없는 열정으로 <생활의 달인>의 한 해를 뜨겁게 만들어준 수많은 달인들!

색다른 기술과 눈에 띄는 기술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었다.

2016년 생활의 달인을 거쳐 간 수많은 달인들 중 색다른 능력을 가진 이색달인, 남다른 스피드의 기술을 가진 달인, 섬세한 손길의 초감각 기술을 가진 달인까지 다양한 분야의 실력자들이 많았다.

그 중 시청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부문별 최고의 달인들이 선정된다.

과연 그 영광의 주인공들은 누가됐을까?

#골목 빵집


‘골목’이라 하면 흔히 동네 구석구석에 있는 후미진 곳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여기, 그 골목에서 찬란한 빛을 내는 이들이 있다.

인적이 드물고 비교적 상권도 발달되지 않은 골목의 작은 빵집에서 첫걸음을 뗀 그들의 시작.

어쩌면 더욱 어렵고 불리할 수 있는 조건이었지만 성실함과 끈기로 똘똘 뭉친 이들에게 장소는 장애물이 될 수 없었다.

천천히, 그렇지만 쉼 없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본분을 다하다 보니 어느새 골목은 향긋한 빵 냄새에 이끌려온 사람들로 활기를 찾아갔다.

이렇게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기까지, 그리고 달인이라는 호칭을 달기까지 고민하고 실패했던 시간들은 그들을 더욱 성장하게 했다.

우뭇가사리물을 사용해 반죽의 촉촉함을 지키는 마르지 않는 반죽, 식빵의 달인 / 마르지 않는 반죽, 감자 샐러드 빵의 달인 손성필 (女 / 34세) 달인.

알로에로 쫀득한 식감을 만드는 식빵의 달인 진희정 (女 / 33세) 달인.

군고구마를 섞은 팥소로 부드럽고 풍부한 빵을 식빵의 달인 조한나(女 / 31세) 달인.

반죽기 없이 빵을 만드는 무반죽 빵의 달인 권순석 (男 / 48세) 달인.

그들의 성장과 함께 살아난 골목에 그야말로 신의 한 수! 좁고 고요한 골목을 빛나는 보물섬으로 만들어낸 기적 같은 이야기가 소개됐다.

< 골목을 살린 신의 한 수! 골목 빵집 맛집, 어디? >

1. 520회 마르지 않는 반죽, 식빵의 달인 / 마르지 않는 반죽, 감자 샐러드 빵의 달인 손성필!
-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 2동 (뚝섬역 맛집) ‘본노*’

2. 528회 식빵의 달인 진희정!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로 (목동역 맛집) ‘달달*’

3. 532회 식빵의 달인 조한나!
- 서울 은평구 가좌로7길 (새절역(신사) 맛집)‘한나식*’

4. 534회 무반죽 빵의 달인 권순석!
-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 59 동양고속아파트상가 (양재시민의 숲(매헌)역 맛집) ‘소울브**’


#청년 달인


항상 새로운 비법과 노하우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달인들!

올 한해도 역시 많은 달인들이 소개됐는데 그 중에서도 남들보다 조금 빨리 꿈을 이룬 달인들이 있다.

남다른 반죽 법으로 시카고 피자를 만든다는 박형식 (男 / 경력 13년) 달인.

비법 간장과 두 가지 밥으로 간장새우 밥을 만드는 박중천 (男 / 36세 / 경력 16년) 달인.

거기에 달인을 넘어 장인이 되고 싶다는 두현수 (男 / 34세), 조항돈 (男 / 32세) 달인까지!

젊은 나이에 꿈을 꾸며 자신의 목표를 이룬 그들, 짧은 시간에 이룬 성공이지만 그렇기에 더욱더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이제는 또 다른 새로운 꿈을 좇으며 더욱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 열정의 청년 달인들. 2016년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청년 달인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공개됐다.

< 청년 달인의 맛집, 어디? >

1. 537회 시카고 피자의 달인 박형식!
- 인천 부평구 부평5동 (부평역, 부평시장역 맛집) ‘피플*’

2. 543회 간장새우 밥의 달인 박중천!
-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역 맛집) ‘소년식*’

3. 533회 미트볼 밥, 미트볼 스파게티의 달인 두현수&조항돈!
- 서울 마포구 상수동 (상수역 맛집) ‘서울 미트볼’

한편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있는 '생활 달인'은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는 시간”을 전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