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2017 CES서 고객 안심 서비스 선봬

공유
0

코웨이, 2017 CES서 고객 안심 서비스 선봬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ㆍ정보기술전시회 ‘2017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2년 연속 참가해 소비자 안심과 신뢰에 중점을 둔 혁신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기존에 없던 고객 경험 가치를 제공한다.

이번 ‘2017 CES’ 코웨이 전시 콘셉트는 코웨이 트러스트를 실현시켜주는 ‘나를 위한 케어와 안심이 있는 공간, Care Station’이다. 코웨이 전시장은 ▲워터케어존(정수기) ▲에어케어존 (공기청정기) ▲바디케어존(비데) ▲슬립케어존(매트리스) ▲스킨케어존(코스메틱) 등으로 꾸며지며, 이 자리에서 총 23종의 혁신적인 제품과 IoCare 기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공개한다.
코웨이는 소비자가 정수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정수기에 대한민국 워터맵과 사물인터넷을 적용해 안심케어를 강화한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2L)’를 선보인다.

2017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인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2L)는 우리 집 지역의 수질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맞춤 필터시스템을 제안해주며, 고객이 직접 필터 기능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TDS(총 용존 고형물질)제거율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여준다. 또한 이 제품은 지역 수질 특성, 정수기 사용량 등의 영향을 받는 필터 수명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조기 교체 등의 맞춤 서비스도 제공된다.

코웨이는 고객 안심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대한민국 워터맵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워터맵 프로젝트는 지역마다 상이한 수질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국내 모든 지역의 물을 채취, 분석해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작업이다. 코웨이는 금년 말까지 약 2만 개의 대한민국 수질 정보를 수집해 집대성할 예정이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