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가격! 강남원조 매운 떡볶이, 크림 페이스트리 빵...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광명사거리역),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역) 빵집 맛집

공유
35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가격! 강남원조 매운 떡볶이, 크림 페이스트리 빵...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광명사거리역),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역) 빵집 맛집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가격! 매운 떡볶이, 크림 페이스트리 빵...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광명사거리역),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역) 빵집 맛집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1993년 강남 원조 매운 떡볶이 달인, 크림 페이스트리 인생빵집 청년 달인)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위치&가격! 매운 떡볶이, 크림 페이스트리 빵...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광명사거리역),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역) 빵집 맛집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1993년 강남 원조 매운 떡볶이 달인, 크림 페이스트리 인생빵집 청년 달인)
[생활의 달인 맛집 위치] 1993년부터~ 강남원조 매운 떡볶이(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크림 페이스트리 빵-인생빵집! 청년달인(서울 마포구 동교동)

지난 9일(월요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555회에서는 매운 떡볶이, 페이스트리 빵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매운 떡볶이 달인의 맛집 -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광명사거리역) ‘선매 떡**’


- 영업시간: 월~일(매일) 11:00~23:50
- 가격대: 떡복이 3,000원부터~

1990년대 초반 가히 전설이라 불리며 눈물 나게 매운 떡볶이 원조라 꼽히던 곳이 있었다.

그 전설의 주인공의 바로 오인란(女 / 49세 / 경력 25년) 달인이 운영하는 떡볶이 집이다.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눈물을 흘려야 했던 달인 오인란 씨의 매콤 쌉싸름한 떡볶이 맛과 같은 달인의 인생이야기가 공개됐다.

달인의 떡볶이는 매운맛 뒤에 숨겨진 구수한 감칠맛이 매력 포인트라 한다.
그 비결은 바로 육수에 있는데 평범한 멸치육수가 아닌 배추를 이용한 육수이기 때문이다.

다시마와 함께 절인 배추와 황태를 이용한 육수는 시원한 맛과 단맛을 함께 주기 때문에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그 육수를 기본으로 하여 각종 비법 가루들을 넣어주면 전설의 매운맛 떡볶이 양념이 완성된다.

그런 양념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달인만의 특별한 떡!

기본적인 밀가루 떡에 소량의 찹쌀을 넣어 비교가 안 되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낸다.

#페이스트리 빵 달인의 맛집 -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역) ‘홍미*’


- 영업시간: 월~일(매일) 11:00~21:00
- 가격대: 페이스트리 3,300원부터~

반죽을 여러 겹으로 만들어 무수한 결을 자랑하는 페이스트리. 그 페이스트리를 이용해 여러 종류의 빵을 만들어 내는 곳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버터를 직접 불가리아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는 전종철 (男) 달인의 빵집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페이스트리 결 하나하나에 담긴 달인의 특급 비법이 공개되면서 눈길을 모았다.

달인이 만든 수제 버터는 그 빛깔부터가 남다른데 포도 발효종을 넣어 오랜 시간에 거쳐 저어주고, 압축해 냉장보관을 하면 버터가 완성된다.

그렇게 완성된 달인의 버터를 넣은 반죽으로 만들어 내는 다양한 빵들!

우엉으로 만든 소금을 찍어 먹는 식빵부터, 말린 식빵을 우린 물로 반죽한 페이글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달인 표 수제 크림이다.

강낭콩으로 만들어진 크림은 페이스트리의 풍미를 더욱 높여 여심을 저격하는데, 정성을 넣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달인의 빵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있는 '생활 달인'은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는 시간”을 전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