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공유수면매립 확정

공유
0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공유수면매립 확정

해양수산부 중앙연안관리심의회 통과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감도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감도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도는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이 지난 14일 중앙연안관리심의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대회의실에서 지난 14일 오후에 열린 중앙연안관리심의회에는 전체 22명 위원 중 정부 측 공무원 7명과 민간 전문가 8명 등 총 15명 위원이 참석하여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을 가결했다.
이로써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조성사업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 본안 협의와 국토교통부 중앙산업단지계획심의회의 심의 절차만 거치면 본격 추진되며, 금년 상반기 중에 국토부의 최종 승인고시를 받아 경남미래 50년 사업을 가속화한다.

도와 거제시는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해수면 매립에서 가장 중요한 중앙연안계획심의를 대비하여 국가산단추진 T/F팀을 구성해 해수부 및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 등을 20여 차례 방문 협조요청과 자문을 받아 철저히 대비했다.

또한 해수부 연안심의회 위원들의 질문에 대한 예상 질문 답변서를 작성하는 등 3차례에 걸쳐 사전 대책회의를 하는 등 치밀한 준비가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본다.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단은 1조 8350억원을 들여 거제시 사등면 사곡리 일원에 500만㎡(육지부 184만㎡, 해면부 316만㎡) 규모로 오는 2022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도는 해양플랜트 국가산단이 조성되면 생산유발효과 2조 5078억원, 고용 창출 1만 5622명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형 기자 7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