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아산병원, 폐질환 '심포지엄' 개최

공유
1

서울아산병원, 폐질환 '심포지엄' 개최

서울아산병원, 만성기도폐쇄성질환 세계 석학 한 자리에. 서울아산병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아산병원, 만성기도폐쇄성질환 세계 석학 한 자리에. 서울아산병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중증 천식과 폐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 만성기도폐쇄성질환 임상연구센터는 8일 오는 25일과 26일에 걸쳐 국제학술심포지엄 'Airway Vista 2017'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만성기도폐쇄성질환의 국내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 개발을 논의하는 국제학술포지엄 'Airway Vista'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만성기도폐쇄성질환'의 지난 10년과 향후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COPD 천식, 영상의학 담당 22명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석해 이틀 동안 약 28개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만성기도폐쇄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간호법과 영양지원법이 소개되며 폐기능과 호흡재활을 위한 워크숍과 토론도 마련됐다.

한편 이상도 서울아산병원 만성기도폐쇄성질환 임상연구센터 소장은 "지난 10년간 세계적인 석학들과 함께 국제학술심포지엄 'Airway Vista'를 개최하면서 COPD와 중증 천식을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강조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